유럽지도정보 유럽지하철
가이드맵신청하기 유럽맞춤허니문 실시간호텔예약 이지버스
문의시 사용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08-30 ▶ 유레일패스 Promotion ..
08-28 ▶ 11/1 라이언에어 기내..
06-07 ▶ 6/9 - 6/10 프랑스 항..
06-07 ▶ 6/8 이탈리아 항공교통..
 
 
유로스카이에서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저가항공 기내 수화물 규정
     스케줄 변경 및 절차
     기내 좌석 선택 방법
     항공사 측에서 나의 스케줄을 변경, 취소 했을 경우
     회사 제출용 영수증(INVOICE)
     [라이언에어] 보딩패스를 공항에 미지참 했을 경우
     입국 수속시 필요한 준비물
     공항 정보, 위치, 교통편, 요금
     항공요금 내역에 있는 C/C TAX ?
     로그인을 했는데 예약사항이 보이지 않을 경우
     수화물 분실
     [라이언에어] 라이언에어.com 사이트에서 결제 오류
     환불 규정
     구간검색을 했는데 운행하는 구간이 없을 경우
     저가항공 부치는 수화물 규정
     [라이언에어] Online check-in
     항공 티켓 수령하는 방법
     예약사항 확인
     회원가입
     부치는 수화물 추가
     해외에서 스케줄 문의&결제 방법
     예약절차
     결제 방법 (카드, 현금)
     현금영수증(소득공제)
     [라이언에어] 보딩패스 발급할 때 여권정보 틀렸을 경우
     [라이언에어] 부치는 수화물 요금 규정
 


저가항공 기내 수화물 규정

저가항공의 기내 수화물은 무료로 가지고 탑승 가능합니다.
모든 승객은 기내에 가방 하나만 허용 가능하며 무게가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핸드백, 노트북, 카메라, 케리어 등 모두 포함해서 1개)
저가항공의 기내 수화물 규정(무게,사이즈) 입니다.

항공사

기내 수화물

(Hand Baggage)

 이지젯

 무게제한 없음(50x40x20cm)

 라이언에어

 10kg 미만(55x40x20cm)

 뷰얼링

 10kg 미만(55x40x20cm)

 위즈항공

 10kg 미만(55x40x20cm)

 노르웨이

 10kg 미만(55x40x23cm)

 영국항공

 10kg 미만(56x45x25cm)

 에어베를린

 6kg 미만(55x40x20cm)

 노트북 있을 경우 8kg 미만

 에게항공

 8kg 미만(55x40x20cm)

 저먼윙스

 8kg 미만(55x40x20cm)

 플라이비

 10kg 미만(50x35x25cm)

 트랜스비아

 10kg 미만(55x35x25cm)

 런던시티

 12kg 미만(45x35x20cm)


기내수화물에는 액체, 젤, 화장품 등 각각 100ml 미만입니다.
모든 용기는 팩에 넣어 총 1ℓ를 초과해서는 안되며, 팩의 사이즈는 대략 20cm x 20cm입니다.


저가항공 부치는 수화물 규정

저가항공 부치는 수화물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부치는 수화물이 있을 경우 수화물 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일부 항공사는 항공요금에 포함되어있어 수화물 요금을 지불하실 필요 없습니다.

항공사마다 부치는 수화물의 무게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무게는 지켜주세요.
현지 공항에서 부치는 수화물 무게가 초과되시면 1kg 초과시 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부치는 수화물은 1인당 하나만 부치실 수 있습니다.

각 항공사의 부치는 수화물 규정입니다.
 

항공사

부치는 수화물

(Checked Baggage)

 이지젯

 20kg 미만

 라이언에어

 15kg/20kg 미만 (택일) 81x119x119cm

 뷰얼링

 23kg 미만

 위즈항공

 32kg 미만

 노르웨이

 20kg 미만

 영국항공

 23kg 미만

 에어베를린

 20kg 미만

 에게항공

 Domestic : 15kg미만

 International : 20kg미만

 저먼윙스

 20kg 미만

 플라이비

 20kg 미만

 트랜스비아

 15kg/20kg 미만 (택일)

 런던시티

 23kg 미만

Example) 이지젯 항공
                승객 1명에 부치는 수화물 1개입니다.


[라이언에어] Online check-in


Check-in
이란 공항에서 탑승 수속을 밟는 것을 말합니다.

Online check-in은 기존에 공항에서 하는 탑승수속을 인터넷으로 미리 하시는 것을 뜻하며,

Boarding pass라는 탑승권을 프린트하는 것이므로 공항에서 따로 수속을 밟을 필요가 없습니다.

 

라이언에어를 발권하신 분들은 반드시 온라인으로 탑승 수속을 한 후,
Boarding pass
를 받아서 가셔야 합니다. 만약 boarding pass 미지참시 공항에서 다시 수속을
밟아야 하며 패널티 80EUR/80GBP
를 지불해야 합니다.

 

Online check-in은 발권일과 상관없이 비행 출발 일주일 전부터 출발 4시간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boarding pass는 이 기간에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라이언에어 코리아, 유로스카이에서 발권하신 분들은 직접 online check-in을 하시는 번거로움 없이 저희가 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online check-in을 해드리기 위해서는 여권사본을 저희쪽으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여권사본을 보내주시지 않아 발생하는 일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으니 꼭 주의해주세요-!!

E-mail: jy5024@paran.com

Fax: 053) 421-3593(업무시간 내에만 가능하며 보내시고 전화 꼭 주세요!!)

라이언에어boarding pass


항공 티켓 수령하는 방법

유로스카이, 이지젯 코리아 사이트에서 발권하신 분들은 저희가 마이페이지에 E-ticket을 준비해드립니다.
저가항공 발권완료 한 후, 마이페이지에서 E-TICKET 프린트 하세요!
그리고, E-ticket 에 나와있는 예약번호는 수첩에 메모해 두세요~
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 E-ticket이 없어도 예약번호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지 출발하는 공항에서 이용하는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로 가시면 되시구요, Check-in은 비행 출발시간 2시간 전부터 시작됩니다. Check-in 시간 늦지 않게 도착하세요.
Check-in이 시작되면 프린트하신 E-Ticket 과 여권을 보여주시면 보딩패스(탑승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외) 라이언에어 항공은 Airport check-in이 아니고 Online check-in 이기 때문에 마이페이지에서 E-ticket이 아닌 Boarding pass를 꼭 프린트해야 합니다.
* FAQ - 기타서비스 - [라이언에어] Online check-in 읽어보세요!!

예약사항 확인


예약 문의 후, 답변을 확인할 때에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할 때에는 회원 분들은 회원로그인, 비회원로그인 모두 사용 가능하며

비회원 분들은 비회원로그인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비회원로그인을 할 경우에는 예약문의 시 기재하신 e-mail 주소, 핸드폰번호, 이름과 동일하게

기재해주셔야 예약사항이 보이며 하나라도 틀리면 로그인은 되지만 예약사항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e-mail주소를 기재하실 때에는 사이트 주소까지 모두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Ex) travelclub@naver.com =>네이버까지 다 입력해주세요!

 

만약 각 구간을 문의하실 때마다 다른 e-mail 주소를 기재하실 경우에는 한번에 확인되지 않기 때문에
하나의 e-mail 주소로 통일하여 사용해주세요.

회원가입


유로스카이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권 등을 문의하실 때 이메일주소, 핸드폰번호, 예약자 이름만 기재하시면 됩니다.

비회원로그인을 이용하셔서 예약사항이나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때에는 문의하실 때 기재하신 동일한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치는 수화물 추가


저가항공 발권시 부치는 수화물은 없고, 기내 수화물만 있는 상태로 발권하셨는 분들도 계실꺼예요.
여행짐을 정리하다보면 부치는 짐이 생기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부치는 수화물 신청을 원하시면 다시 연락주셔서 예약자 성함을 알려주시고 수화물 신청하시면 됩니다~

 < 수화물 요금 >
이지젯 항공        : 14유로~ / 10파운드~
                                   * 비행 스케줄, 날짜마다 수화물 요금은 다릅니다.
라이언에어 항공  : 15유로 ~15파운드~(비수기) 
                            25유로~ / 25파운드~(성수기) 
                                   * Domestic 구간의 수화물 요금은 다릅니다. 조금 더 높습니다.
뷰얼링 항공        : 17유로
                             
* 비행스케줄에 따라 간혹 요금이 다른 구간이 있습니다.

안내드린 요금은 발권진행할때 확인되는 부치는 수화물 요금(평균적인 요금)입니다.
비행스케줄 문의하실때, 부치는 수화물 신청하시면 위 요금으로 안내드립니다.
간혹, 비행 스케줄이나 날짜에 따라 수화물 요금이 다른 구간은 수화물 요금 수정해서 안내드립니다.

발권완료후에 부치는 수화물 신청할 경우 항공사규정에 따라 수화물 추가요금 안내드립니다.

라이언에어 항공은 발권할때 수화물추가하는게 좋습니다.
발권완료후에 수화물 추가하게 되면 요금이 많이 비쌉니다.
발권할때 수화물 추가하는게 제일 저렴합니다.
발권후 수화물 추가하면 더 비싸고, 공항에서 수화물 추가하면 또 더 비쌉니다.

해외에서 스케줄 문의&결제 방법

해외에서 스케줄 문의&결제 가능합니다.

스케줄 문의를 하실때는 "남기는 말"에 해외에 있다고 한줄 메모 해주세요~^^
연락가능한 고객님 연락처(인터넷전화, 핸드폰번호)나 한국에 계시는 가족 연락처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결제하는 방법은 현금 입금만 가능합니다.
예약하신 예약자 이름으로 입금해주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입금자 명이 다르면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되면 책임지지 않습니다. 입금자명이 다르면 고객센터에 입금확인 게시판에 글 남겨주세요^^


<해외에서 결제할 때 - 필독사항! >

1. 항공요금은 전세계 발권이며, 잔여석에 따라 정해집니다. 따라서 요금은 유동적인 요금입니다. 
   입금하셨는데 요금이 인상이 되면 차액금을 더 입금하셔야 발권이 가능하기때문에 자주 페이지에 들어오셔서
   확인을 해주세요. 될수있으면 확인 전화 후 입금하시는게 좋습니다.
2. 기재하신 영문이름이 여권영문이름과 동일한지 정확하게 확인 해주세요.
3. 선택하신 스케줄이 고객님께서 이용할 스케줄이 맞는지 정확하게 확인 해주세요.

예약절차


1.
초기화면에서 출발도시 도착도시를 검색하면, 해당 구간을 운항하는 항공사가
   검색됩니다
.
검색되는 항공사 중 원하시는 항공사를 선택하세요.





2. 출발날짜, 승객 수를 선택하세요.




3. 예약자정보 입력하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비회원로그인 시 사용하셔야 합니다.

여러 번 문의하실 경우 동일한 정보를 기재해주셔야 확인 가능합니다.





4. 답변을 확인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비회원분들은 비회원로그인을 사용하세요.

예약문의 시 기재한 사항과 다르게 입력하시면 예약내용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5. 마이페이지에서 예약사항, 답변내용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받아보신 스케쥴 중에서 원하는 스케쥴을 선택하신 후,
아래의 주의사항 꼭 읽어보시고 [예약선택]해주세요
.





7. 입금계좌로 입금해주세요.
입금은 업무시간에 해주셔야 확인되며 만약 예약자명과 입금자명이 다를 경우
확인되지 않으므로 전화 주셔서 확인해주세요
.
저가항공은 항공요금이 수시로 변경 되기 때문에 입금 전에 요금확인 전화 주시는 게
좋습니다
.




8. [발권완료] 문자를 받으신 후 마이페이지에서 E-Ticket을 프린트하세요.
공항정보와 영수증도 프린트 가능 합니다
.




*라이언에어는 Boarding pass를 프린트하셔야 합니다.

Boarding pass
는 비행출발 2주전부터 프린트 가능하며 미지참시 현지공항에서
패널티 40유로/40파운드 지불하셔야 합니다
.





결제 방법 (카드, 현금)


저가항공 결제는 현금으로 계좌이체만 가능합니다.
예약선택 진행하시면 마이페이지에서 입금은행과 계좌번호 확인가능합니다.

카드결제는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카드결제 원하시는 분은 .com 사이트에서 직접하셔야합니다.

현금영수증(소득공제)

현금영수증이 가능한지 많은 문의가 있습니다.
저가항공은 한국에서 이용하시는게 아니고, 해외에서 이용하시기때문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해외 결제는 소득공제 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저희가 발권할때 받는 수수료 부분은 현금영수증이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이 필요하시면 발권시 말씀해주세요~ ^^

[라이언에어] 보딩패스 발급할 때 여권정보 틀렸을 경우

라이언에어 항공을 이용하실때는 보딩패스는 발급해서 꼭 가지고 가셔야합니다.
보딩패스는 비행탑승일 7일 전부터 발급이 가능합니다.

보딩패스 발급할때 여권정보 / 생년월일 / 여권만료일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잘못 입력 해서 발급 받았을때도 있을 겁니다.

이럴 경우,,,
.com 에서 발권하신 분들은 직접 현지에 전화하셔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저희 유로스카이에서 발권하신 분들은 저희가 변경해드립니다.

보딩패스의 여권정보 수정이 완료되면 새로 프린트 하시면 됩니다. ^^

구간검색을 했는데 운행하는 구간이 없을 경우

유로스카이 초기화면에서 출발도시, 도착도시 입력후 검색하면 운행하는 항공사 검색이 됩니다.
도시 입력은 영어로만 가능합니다.
도시 스펠을 모를 경우 첫음절만 입력해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
ex) London ---> lon  /  Paris ---> Par  

구간검색을 했는데도 운행하는 항공사가 검색이 되지 않으면, 취항하는 항공사가 없습니다.
이럴경우 다른 구간으로 검색을 해보시거나, 고객센터 - 고객문의에 글을 남겨주셔도 되구요~
고객센터로 문의전화를 주셔도 됩니다 ^^
Tel. 070 - 8670 - 8642 / 053) 431 - 6677
      (12:00 ~ 13:00 - 점심시간)
환불 규정

모든 저가항공은 .com 사이트의 규정에 의해 발권하시면 취소,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결제하신 금액을 되돌려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 하신 후 발권하시기 바랍니다. 

 
스케줄 변경 및 절차

발권하신 스케줄 변경을 원하시면, 유로스카이 고객센터로 전화를 주세요.
변경하고자하는 구간, 날짜, 시간을 말씀해 주세요.
Tel. 070 - 8670 - 8642 / 053) 431 - 6677
      (12:00 ~ 13:00 - 점심시간)

항공 스케줄 변경시 변경 차지가 있습니다.
Flight Change fee(항공사 마다 다름) + 항공 차액(새로운 항공요금 - 발권한 항공요금)
항공차액은 진행을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기내 좌석 선택 방법

저가항공은 항공기에 앉을 좌석을 승객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탑승자 원칙에 따라 탑승수속 순서대로 탑승시킵니다.
좌석은 자유석으로 앉을 수 있습니다.

스피드 보딩을 하신 승객이 제일 먼저 탑승하며, 그 다음부터 그룹순으로 탑승시킵니다.

항공사 측에서 나의 스케줄을 변경, 취소 했을 경우

항공사에서 항공일정이 변경되거나 취소가 되면, 유로스카이에서 고객님께 연락을 드립니다. 
국내에 계신분들께는 전화연락을 드리며, 해외에 계신분들은 전화연락이 되지 않으면 마이페이지 쪽지에 글을 남깁니다. 
비행 출발전에 마이페이지에서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스케줄이 변경되거나 취소가 되면 전액 환불을 해주거나 추가요금 없이 다른 구간, 날짜, 시간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어떤 방법을 선택하실지는 고객님께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회사 제출용 영수증(INVOICE)

회사 제출용 영수증이 필요하신 분들은 발권 완료 후 마이페이지에서 영수증 프린트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하신 영수증이 아닌 다른 영수증을 원하시면 고객센터로 전화주세요.
영수증(INVOICE) 을 메일이나 팩스로 보내드립니다.
Tel. 070 - 8670 - 8642 / 053) 431 - 6677
      (12:00 ~ 13:00 - 점심시간)

[라이언에어] 보딩패스를 공항에 미지참 했을 경우

라이언에어항공은 Online Check-in을 하고 있기때문에 꼭 보딩패스를 프린트해서 가셔합니다.
만약 보딩패스 미지참시 공항에서 다시 수속을 밟아야 하며 패널티 70EUR/70GBP 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유로스카이에서 발권하신 분들은 직접 Online Check-in 을 하시는 번거로움 없이 저희가 해드리고 있습니다.
보딩패스 발급 후 마이페이지에 올려드리며, 기재해주신 e-mail 로도 보내드립니다.
현지에서 잃어버렸을 경우 가능한 곳에서 접속하셔서 다시 프린트하세요.


입국 수속시 필요한 준비물

현지 공항에 도착하시면 해당하는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로 가세요.
체크인 오픈 시간은 비행 출발 시간 2시간 전부터 시작됩니다.

체크인이 시작되면 마이페이지에서 프린트하신 e-ticket 과 여권 보여주시면 보딩패스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라이언에어항공은 보딩패스를 꼭 프린트 하셔서 가셔야합니다.

체크인이 완료되면 고객님의 수화물 부치신 후 입국 수속을 밟으시면 됩니다.

공항 정보, 위치, 교통편, 요금

시내에서 공항까지 가는 방법이나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

유로스카이에서 발권이 완료되면 마이페이지에서 공항정보를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출발, 도착 공항 모두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공항정보 클릭하셔서 확인하시면 되시구요, 이 자료는 참고용 자료이며 현지에서 재확인 후 이용하세요.


항공요금 내역에 있는 C/C TAX ?

마이페이지에서 항공요금표에 + 아이콘 클릭하시면 상세 내역 안에 C/C TAX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C/C TAX 는 카드로 결제할때 발행되는 TAX 입니다.
이 C/C TAX 요금은 항공사마다 적용되는 금액이 다릅니다.
.com 항공사 규정에 나와있는 금액입니다.

저희 유로스카이에 현금입금 했는데, 왜 C/C TAX를 내야하는지 물어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가항공은 무조건 카드결제만 가능합니다.
고객님께서 현금입금을 하셔도 발권해드릴때는 저희 회사 법인카드로 결제를 하기때문에 받는 금액입니다.
.com 사이트에서 직접 발권하셔도 내셔야 하는 금액입니다.
 
로그인을 했는데 예약사항이 보이지 않을 경우

유로스카이는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문의하실 때 e-mail 주소, 핸드폰번호, 이름을 이용하셔서 후에 예약사항 및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이 완료되었다는 문자를 받으신 후 로그인을 했지만 마이페이지에서
아무런 사항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에는 로그인 시 기재하신 정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오타가 나거나 띄어쓰기를 잘 못 하셔도 입력되는 정보가 다르기 때문에 확인되지 않으니
입력하실 때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러구간을 문의하실 경우, 각 구간마다 다른 e-mail 주소를 기재하실 경우에는 한번에
확인되지 않기 때문에 하나의 e-mail 주소로 통일하여 사용해주세요.

Ex) travelclub@naver.com =>네이버까지 다 입력해주세요!


수화물 분실

 도착도시에서 수화물을 찾지 못했을 경우!

저희는 항공사의 한국지사가 아니라 예약대행업체입니다.
안타깝지만 저희쪽에서도 어떻게 도움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항공사로 직접 전화하시거나 메일을 보내서 해결을 하셔야 합니다.
가장 빠른 방법은 현지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 바로 해결하시는게 좋습니다. 
 
1. 이지젯 항공사

메일 보내는 방법)
- 이지젯.com 초기화면 상단
- Help 클릭
- 페이지 가장 아래쪽 Visit our FAQs where you will find answers to many more questions 클릭
- 검색창에 검색하시면 answers 옆에 email us 라는 탭이 생깁니다.
  폼에 맞게 작성하셔서 메일을 보내시면 됩니다.
전화하는 방법)
- Tel. + 44 871 244 2366

2. 라이언에어 항공사

메일 보내는 방법)
- 메일주소는 없습니다.
전화하는 방법)
- Tel. +44 871 246 0002

[라이언에어] 라이언에어.com 사이트에서 결제 오류

 저희 사이트가 아닌, 라이언에어.com 사이트에서 직접 구매하시다가 오류됐을 경우!

영문사이트에서 직접하신건 저희쪽에서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저희는 라이언에어 지사가 아니라 발권대행해 드리는 업체입니다.

결재 오류됐을경우 이렇게 확인하세요~
1. 카드 승인이 되었는지 확인을 하세요.
2. 라이언에어 사이트 초기화면 - Manage My Booking 에서 확인하세요.
3. 고객님 메일로 확인메일이 왔는지 확인하세요.

위 세가지 방법을 했는데도 확인이 안되면 현지에 직접 전화하세요~
전화하셔서 확인하시는게 제일 빠르고 정확한 방법입니다.

+44 871 246 0002
[라이언에어] 부치는 수화물 요금 규정
라이언에어 항공은 발권할때 부치는수화물 포함하셔서 발권하시는게 좋습니다.
스케줄 문의하실때, 수화물 여부에 '있음'으로 문의주시면 포함된 요금으로 안내드립니다.

발권후에나 공항에서나 부치는 수화물은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단, 요금이 많이 비쌉니다.
발권할때 수화물 요금 < 발권후 수화물 추가(유로스카이, 라이언에어코리아 사이트) < 현지 공항에서 추가
현지 공항에서 수화물 추가할때 제일 비싼 요금으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아래 표 보셔서 수화물 요금 확인하세요.